언어/C++

[Effective C++] 내부에서 사용하는 객체에 대한 '핸들'을 반환하는 코드는 되도록 피하자

2020. 1. 28. 18:2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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항목 28 : 내부에서 사용하는 객체에 대한 '핸들'을 반환하는 코드는 되도록 피하자

 

핸들을 반환하는 함수는 문제를 발생시킬수 있습니다.

예를 들면, 무효참조 핸들입니다. 핸들이 있기는 하지만 그 핸들을 따라갔을 때 실제 객체의 데이터가 없는 것이죠.

 

객체의 내부에 대한 핸들을 반환하는 함수는 위험합니다.

이유는 간단합니다. 바깥으로 떨어져 나간 핸들이 그 핸들이 참조하는 객체보다 더 오래 살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.

 

꼭 잊지 말아야 할 것!

어떤 객체의 내부요소에 대한 핸들(참조자, 포인터, 반복자)을 반환하는 것은 되도록 피하세요. 캡슐화 정도를 높이고, 상수 멤버 함수가 객체의 상수성을 유지한 채로 동작할 수 있도록 하며, 무효참조 핸들이 생기는 경우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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