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해당 프로젝트는 패스트캠퍼스의 게임 제작 올인원 패키지 Online을 바탕으로 진행하였습니다.
게시물을 올리는게 문제가 될 시 게시물을 내리도록 하겠습니다.
이번 시간에는 캐릭터 이동을 매끄럽게 하기 위하여 애니메이션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.
애니메이션을 사용하기 위하여 스크립트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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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Header("애니메이션 관련 속성")]
public AnimationClip IdleAnimClip = null;
public AnimationClip WalkAnimClip = null;
public AnimationClip RunAnimClip = null;
public AnimationClip Attack1AnimClip = null;
public AnimationClip Attack2AnimClip = null;
public AnimationClip Attack3AnimClip = null;
public AnimationClip Attack4AnimClip = null;
private Animation myAnimation = null;
public enum FighterState { None, Idle, Walk, Run, Attack, Skill }
[Header("캐릭터 상태")]
public FighterState myState = FighterState.None;
public enum FighterAttackState { Attack1, Attack2, Attack3, Attack4 }
public FighterAttackState AttackState = FighterAttackState.Attack1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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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를 추가해줍니다!
필요 없어보이는 변수들이 보이지만 나중에 사용 될 변수들을 미리 같이 넣어두는 겁니다!
애니메이션을 컨트룰 하기 위하여 코드를 추가해줍니다!
추후에 추가 될 예정인 공격과 스킬도 미리 기본 틀은 만들어두도록 하겠습니다.
현재 상태에 따라 어떤 애니메이션을 실행할지를 컨트룰 하기 위한 코드입니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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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oid AnimationPlay(AnimationClip clip)
{
myAnimation.clip = clip;
myAnimation.CrossFade(clip.name);
}
void AnimationControl()
{
switch(myState)
{
case FighterState.Idle:
AnimationPlay(IdleAnimClip);
break;
case FighterState.Walk:
AnimationPlay(WalkAnimClip);
break;
case FighterState.Run:
AnimationPlay(RunAnimClip);
break;
case FighterState.Attack:
break;
case FighterState.Skill:
break;
}
}
void CheckState()
{
float currentSpeed = GetVelocitySpeed();
switch(myState)
{
case FighterState.Idle:
if (currentSpeed > 0.0f) myState = FighterState.Walk;
break;
case FighterState.Walk:
if (currentSpeed > 0.5f) myState = FighterState.Run;
else if (currentSpeed < 0.01f) myState = FighterState.Idle;
break;
case FighterState.Run:
if (currentSpeed < 0.5f) myState = FighterState.Walk;
else if (currentSpeed < 0.01f) myState = FighterState.Idle;
break;
case FighterState.Attack:
break;
case FighterState.Skill:
break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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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지막으로 Start 함수 안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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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yAnimation = GetComponent<Animation>();
myAnimation.playAutomatically = false;
myAnimation.Stop();
myState = FighterState.Idle;
myAnimation[IdleAnimClip.name].wrapMode = WrapMode.Loop;
myAnimation[WalkAnimClip.name].wrapMode = WrapMode.Loop;
myAnimation[RunAnimClip.name].wrapMode = WrapMode.Loop;
myAnimation[Attack1AnimClip.name].wrapMode = WrapMode.Once;
myAnimation[Attack2AnimClip.name].wrapMode = WrapMode.Once;
myAnimation[Attack3AnimClip.name].wrapMode = WrapMode.Once;
myAnimation[Attack4AnimClip.name].wrapMode = WrapMode.Once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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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코드를 넣고 실행을 하면!
이렇게 애니메이션을 실행하면서 부드럽게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!
다음 시간에는 공격을 적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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